" 고요한밤 거룩한밤 "인지활동
본문
" 고요한밤 거룩한밤 "인지활동
안녕하세요~ 2025년 12월을 어르신들과 함께하고 있는 좋은노인주간보호센터입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 연말의 분위기와 즐거움을 느끼기 위한 설렘있는 풍경을 찾곤 합니다.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따뜻한 핫쵸코 한잔처럼요~!
이번 활동은 겨울의 아름다움을 직접 표현해 보면서
어르신들의 인지 능력을 쑥쑥 키워드리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장 먼저 어르신들께 깜깜한 겨울밤처럼 검은 도화지를 드렸어요.
그위에 어르신들께서 직접 가위질 해서 오려놓으신 여러가지 모양의 집들과 교회 나무들을 배치해서 풀로 붙여 주셨답니다.
어디에 붙일지 고민하고, 어떤 모양의 건물을 선택할지 생각하는 과정 자체가 공간 지각 능력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중요한 인지 활동이에요!
그다음이 하이라이트였는데요! 하얀 물감을 면봉에 콕 찍어, 밤하늘에 떨어지는 예쁜 눈송이들을 표현해 주셨어요. 면봉으로 톡톡 찍어보기도 하고, 조심스럽게 길게 그어 눈 쌓인 길을 만들어보시기도 했죠. 면봉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섬세하게 점을 찍고 선을 긋는 동작은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과 눈과 손의 협응력을 향상시키는 데 아주 좋답니다!
어르신들의 손끝에서 눈송이 하나하나가 쌓여가며 아름다운 겨울밤 풍경이 완성되어 갔어요!
"어머, 눈이 정말 오는 것 같네!" "모아놓고 보니 정말 눈이 쏟아지는것 같아서 예쁘다~" 하시면서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에 저희 마음도 따뜻해졌답니다.
어르신들의 직접 만드신 겨울밤 풍경 그림을 감상하시고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12월의 분위기를 느끼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